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중공업, 단체헌혈로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공유
0

현대중공업, 단체헌혈로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

현대중공업 한영석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회사 관계자들이 5일 헌열에 참여한 후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중공업 한영석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회사 관계자들이 5일 헌열에 참여한 후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 임직원들이 혈액 수급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헌혈에 앞장선다.

현대중공업은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달 5일과 6일 이틀간 사내에서 2차 단체헌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에는 현대중공업 외에 현대건설기계와 현대중공업MOS 등 울산지역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 임직원들도 참여했다.

특히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등 경영진들이 직접 헌혈에 나서 임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었다.

한 사장은 당초 2월에 헌혈을 하려고 했지만 당시 해외출장에서 복귀하지 한 달이 지나지 않아 이번에 참여했다.

한 사장은 “많은 임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헌혈에 참여했다”며 “현대중공업은 지역사회가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현대중공업은 코로나19로 헌혈이 크게 줄어 혈액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지역 기업체 가운데 최초로 지난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당시 헌혈 신청자가 700여명이 몰려 전원이 참여하지 못하고 260여명만 헌혈을 하고 나머지 인원은 이번에 추가로 추가 실시했다.
한편 지난달 현대중공업이 지역 기업 최초로 단체헌혈을 실시한 이후 지역의 다른 기업체와 기관들도 잇따라 단체헌혈을 실시해 혈액 수급 위기 해소에 동참하고 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