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 총리, "일본 사실상 입국 금지 매우 유감 즉각 철회 촉구"

공유
0

정 총리, "일본 사실상 입국 금지 매우 유감 즉각 철회 촉구"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일본 정부의 입국 제한에 유감'을 표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일본 정부의 입국 제한에 유감'을 표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일본의 한국발 입국자 14일간 격리 조치와 관련, "사실상 전면 입국 금지 조치"라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러한 과도하고 불합리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며 "우리 정부도 적절한 대응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했다.

정 총리는 또 "마스크 구매를 1인당 2매로 제한한 것은 공급이 수요를 못 따르는 상황에 우선적으로 필요한 분들께 먼저 드리고 부족한 물량을 공평하게 배분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초기 혼란이 없도록 관계 부처는 주말에도 생산, 유통과정, 전산시스템 구축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숨어있는 마스크도 자진신고를 유도하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