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준표, “공천 아닌 막천…비장의 카드 있다”

공유
0

홍준표, “공천 아닌 막천…비장의 카드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9일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은 탈당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9일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은 탈당할 수 없다"고 밝혔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대표는 9일 "이번 공천은 경쟁자 쳐내기와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의 사감이 겹쳐 저를 궁지로 몰아넣은 '막천'"이라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경남 양산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공천은 원천무효로 황교안 대표가 직접 나서서 이 막천을 바로잡아 달라"고 촉구했다.

홍 전 대표는 "김 위원장으로부터 수모와 모욕을 참아가면서 면접을 당하기도 했고 당내 특정 세력들로부터 경쟁자를 제거해야 한다는 음해도 수차례 받기도 했다"며 "40여 일간 모욕과 수모를 주면서 내팽개친다는 것은 정치 이전에 인간이 할 도리는 아니다"고 비난했다.

홍 전 대표는 "300만 당원이 눈에 밟혀 지금은 탈당할 수가 없다"며 "쉬운 길로 가려면 내 고향으로 돌아가면 선거에 자신 있으나 배지 한 번 더 달기 위해 그런 쉬운 길을 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을 등 무소속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당의 태도에 달려 있으나 경선이라도 좋으니 정당한 절차를 거쳐 양산에 나가고 싶다"며 "섣부른 판단일지 모르겠으나 제가 아니면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김두관 의원을 잡기 어렵다"고 밝혔다.

그는 "(황교안 대표가 끝까지 침묵할 경우) 모욕과 수모를 더는 참기 어려우며 이번 주까지 기다려 보고 그때 가서 이후 계획을 이야기하겠다"며 "만약 끝까지 침묵한다면 그때 가서 꺼내 들 '비장의 카드'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