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업계 단신] 제약바이오협회‧한미약품‧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안국건강

공유
0

[제약업계 단신] 제약바이오협회‧한미약품‧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안국건강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최근 서면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최근 서면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제약바이오협회, 이사·감사진 구성 완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최근 ‘제75회 정기총회’를 서면으로 갖고 이사사(社)와 감사 선임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다.
먼저 임기 만료에 따라 이사장단이 새롭게 구성됐다. 이관순 한미약품 부회장이 이사장을 맡는 가운데 허은철 GC 녹십자 사장, 윤재춘 대웅제약 사장, 권기범 동국제약 부회장, 이삼수 보령제약 사장,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 한성권 JW홀딩스 사장, 김영주 종근당 사장,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이사장단에 참여한다.

이사사로는 환인제약 등 37개사, 감사로는 유우평 유영제약 대표이사와 이윤하 하나제약 대표이사 등 2개사가 선임됐다. 이에 따라 이사장단을 포함해 총 52개사로 구성된 협회 이사진과 감사진은 이달부터 2년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협회는 총회에서 2019년 사업실적과 결산, 2020년도 사업 계획과 예산(안), 정관 개정(안)도 최종 의결했다. 총회 개최 때 시상할 예정이던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부문(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 수상자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등 유공자 표창 수여식은 오는 31일 이사회에 앞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미약품이 주주 권리 강화를 위해 전자투표제를 전면 도입한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한미약품이 주주 권리 강화를 위해 전자투표제를 전면 도입한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한미약품, 주주 권리 강화 위해 전자투표제 전면 도입

한미약품그룹은 주주권리 강화와 편의성 제고, 감염병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올해부터 주주 전자투표제를 전면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그룹은 상장사인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제이브이엠의 2020년 정기 주주총회부터 전자투표를 실시한다. 3개 회사의 주주총회는 오는 20일이며 전자투표에는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2019년 말 기준 각 회사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게 투표권이 주어지며 삼성증권 ‘온라인주총장’ 사이트에서 서비스 가입 후 안건 확인과 의결권 행사를 하면 된다. 전자위임장제도를 이용해 의결권을 위임할 수도 있다.

우종수 한미약품 사장은 “주주들의 권리를 강화하고 주주 의견을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전자투표제를 전면 도입했다”며 “현재 국가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감염병 확산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아톰와이즈와 AI 기술 접목 신약개발에 나선다. 사진=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이미지 확대보기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아톰와이즈와 AI 기술 접목 신약개발에 나선다. 사진=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아톰와이즈와 AI 기술 접목 신약개발 추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인공지능(AI) 기반의 미국 신약개발기업 아톰와이즈(Atomwise)와 AI 기술을 접목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 관련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혁신신약 개발 가능성이 높은 후보물질을 신속히 발굴하게 된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의 연구개발 노하우에 아톰와이즈의 AI 기술을 적용, 다양한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한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현재 개발 중인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중 하나인 ‘펠리노 저해제’ 분야에서의 협력을 우선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는 “아톰와이즈의 우수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연구 협력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한 타깃과 새로운 후보물질을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국건강이 이너뷰티 브랜드 '인생뷰티'의 신제품 '시네트롪7'을 출시했다. 사진=안국건강 이미지 확대보기
안국건강이 이너뷰티 브랜드 '인생뷰티'의 신제품 '시네트롪7'을 출시했다. 사진=안국건강
◇안국건강, 인생뷰티 ‘시네트롤V7’ 선봬

안국건강이 이너뷰티 브랜드 ‘인생뷰티’의 신제품은 ‘시네트롤V7’을 선보였다.

시네트롤은 프랑스에서 개발한 유럽 특허 다이어트 신소재다. 자몽, 오렌지, 과라나를 농축한 자몽추출물 복합물로 식품의약안전처에서도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특히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시네트롤V7은 시네트롤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여기에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비타민 7종도 함유했다. 안국건강은 지난 3일 롯데홈쇼핑에서 시네트롤V7의 출시 방송을 진행했으며 오는 15일 앵콜 방송을 예정하고 있다.

이선학 안국건강 본부장은 “새롭게 출시한 인생뷰티 시네트롤V7이 체지방 감소는 물론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활력까지 채워주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