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똑닥, 코로나19 대응 위해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 오픈

공유
0

똑닥, 코로나19 대응 위해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 오픈

비브로스가 '똑딱'에서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비브로스이미지 확대보기
비브로스가 '똑딱'에서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비브로스
비브로스(대표 송용범)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똑닥'에 오픈했다.

비브로스는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앱인 똑닥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2차 감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바일 병원 접수 서비스는 물론 코로나19 사전 문진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실시간 마스크 지도는 전국 어디서나 사용자 주변의 약국, 우체국, 농협 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 위치와 재고량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의 고충을 해소하는 동시에 약국 등 판매 현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실시간 마스크 지도는 5분마다 정보가 업데이트 돼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현재 소비자는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 판매처를 찾기 어렵고 실제 판매를 진행하는 약국 등에서도 혼란과 업무 피로도가 높은 상황이다. 실시간 마스크 지도와 같이 의료계와 소비자 모두가 코로나19 사태를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