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당, 홍 부총리 해임 압박…추경 18조 원대로 증액 추진

공유
0

여당, 홍 부총리 해임 압박…추경 18조 원대로 증액 추진

민주당은 추경을 18조원 대로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추경을 18조원 대로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추가경정예산안을 18조 원대까지 늘려 처리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11조7000억 원의 정부 추경안이 코로나19 대응에 충분치 않다는 것이다.

이해찬 대표는 전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재정을 투입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며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소극적으로 나오면 우리 당이 나서서 해임 건의를 할 수도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환 대표 비서실장은 기자들에게 "지금은 세계적으로 '3차 세계대전'이나 다름없다. 정상적인 재정 운용을 해야 할 시기가 아니다"며 "빚이 늘어난다는 것 때문에 추경을 최소화하기보다는 재정을 통해 피해를 구제하는 게 경제를 빨리 안정화할 수 있다는 취지로 말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했던 추경 증액 사항이 약 6조3000억∼6조7000억 원 규모인데 최소한 이 정도의 증액은 반드시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전해철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당에서 정부 추경안 11조7000억 원보다 조금 더 증액돼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한 건 맞다"고 밝혔다.

당내에서는 추경 증액뿐 아니라 2차 추경과 재난기본소득 등 현금성 지원 필요성을 주장하는 목소리도 쏟아지고 있다.
기획재정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김정우 의원은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 경제적 피해가 아무도 예상할 수 없는 범위로 확대될 수 있다. 정부가 2차 추경도 고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