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무기한 임시 휴점

공유
0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무기한 임시 휴점

롯데면세점이 우한 폐렴 대응을 위해 3억 원을 후원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우한 폐렴 대응을 위해 3억 원을 후원한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운영 중인 매장을 오는 12일부터 임시 휴점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재개점 일정은 미정이다.
코로나19 사태의 세계적 확산과 이에 따른 각국의 입국제한 조치들이 이어지면서 김포공항 항공편과 이용객이 급감한 데 따른 결정이다.

특히 9일부터 적용된 한-일 양국의 입국제한 조치로 인해 김포공항 입점 업체들은 사정이 더욱 어려워졌다.

김포국제공항은 일본과 중국, 대만 등 단거리 왕복 노선만을 운행하고 있다. 지난 1월 하루 평균 24편이던 운항 편수는 한-일 간 입국제한 조치가 실시된 지난 9일부터 하루 1~2편 수준으로 대폭 감소했다. 이용객이 없을 경우 이마저도 운항이 취소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김포공항에 입점한 면세점의 경우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에 놓여 있다.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중소 브랜드사들의 경우도 휴점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런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한국공항공사와 협의를 진행했으며, 12일부터 임시 휴업에 들어가기로 했다. 재개점 일정은 김포공항 항공편과 이용객 상황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롯데면세점은 이와 함께 전국 5곳 시내점의 영업시간도 추가로 한 시간을 단축해 오전 9시 30분에서 17시 30분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시내점의 영업시간을 점별로 2~3시간씩 축소해 운영해 오고 있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