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심재철 "문 대통령, '마스크 망언' 박능후 즉각 경질하라"

공유
0

심재철 "문 대통령, '마스크 망언' 박능후 즉각 경질하라"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 이미지 확대보기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3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마스크 망언'을 했다며 즉각적인 경질을 요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우한 코로나19 긴급경제대책회의'에서 "정부의 보건 책임자인 박 장관의 망언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은 전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의료진이 마스크 부족을 호소하는 데 대해 "본인들이 좀 더 넉넉하게 재고를 쌓아두고 싶은 심정에서 부족함을 느끼는 게 사실"이라고 답변했다.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 현장에서 마스크는 현재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마스크, 방호복, 의복 등이 턱없이 부족하다. 심지어 일부 간호사는 장비가 부족해 일회용 보호구를 재사용한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기막힌 상황 속에서도 환자를 위해 최선의 진료를 하는 의료진을 향해 복지부 장관이 막말한 것이다. 박 장관의 이런 말에 국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박 장관의 이런 망언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번에는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지 않은 것에 대해 '창문을 열고 모기 잡는 것'이라고 비판하자, '겨울에는 모기가 없다'고 농담으로 대처했다. 그리고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이 세계 표준이 될 것'이라고 자화자찬 놀이에 빠졌다"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 증액을 요구하고, 이에 난색을 보인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경질'까지 언급한 것과 관련해서는 "국가재정법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증액해야 한다면 법부터 지키길 바란다. 국가재정법에 따라 국회에 제출한 예산안을 수정하려면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대통령 승인을 받은 뒤에 수정 예산안을 다시 제출하게 돼 있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