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메르스·사스 비교 안 되는 비상시국…전례 없는 대책"

공유
0

문 대통령 "메르스·사스 비교 안 되는 비상시국…전례 없는 대책"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경제·금융 상황 특별 점검회의'를 주재, 비상 경제시국이라고 강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경제·금융 상황 특별 점검회의'를 주재, 비상 경제시국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경제정책을 하는 분들은 과거의 비상상황에 준해서 대책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으나 지금은 메르스, 사스와는 비교가 안 되는 비상 경제시국"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등을 불러 '경제·금융 상황 특별 점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금융시장과 제반 경제 동향을 보고받고 이같이 밝혔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문 대통령은 "과거 사례와 비교는 할 수 있으나 그때와는 양상이 다르고 특별하니 전례 없는 일을 해야 할 상황"이라며 "정부는 과거에 하지 않았던 대책을, 전례 없는 대책을 최선을 다해 만들어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국민의 어려움을 헤아리고, 일을 어떻게든 국민의 편에서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의 건강확인서를 소지한 우리 기업인에게는 예외적으로 입국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표준모델이 될 수 있도록, 국제기구 등에서 논의하는 방안을 검토해 보라"고 지시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