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코로나19 대응 인도에서 온라인 판매프로그램 전국 확대 방침

공유
0

[글로벌-Biz 24] 현대차, 코로나19 대응 인도에서 온라인 판매프로그램 전국 확대 방침

현대차 로고.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 로고.
현대차가 인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판매프로그램인 ‘클릭 투 바이(click to buy)’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15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스탠다드 등 인도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현대차 인디아(HMIL)는 지난달 오토 엑스포의 수도권 시범 프로젝트로 소개된 '클릭 투 바이'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HMIL은 혼잡한 대리점을 방문해 차를 구매하고 싶지 않은 고객의 우려에 대응해 이미 고객 온도체크, 소독,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한 안전위생조치를 취하고 있다.

HMIL은 이와 함께 연구에서부터 시승, 예약, 금융, 보험, 배달까지 차의 구입프로그램 전체를 처리하는 디지털 판매채널 ‘클릭 투 바이’를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HMIL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을 고려할 때 이것은 자동차를 사고 싶어하지만 혼잡한 대리점으로 가고 싶지 않은 고객에게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델리 지역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거칠 예정이며 앞으로 몇주 안에 전국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