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찬, "추경 넘는 ‘코로나 뉴딜’ 필요"

공유
0

이해찬, "추경 넘는 ‘코로나 뉴딜’ 필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지금은 코로나 추경을 넘어 '코로나 뉴딜'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지금은 코로나 추경을 넘어 '코로나 뉴딜'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경제당국의 고충과 노력은 잘 알지만 지금은 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을 넘어 코로나19 '뉴딜'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회의에서 "방역만큼 중요한 게 코로나로 침체된 국민경제의 안정화와 활성화"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글로벌 경기가 흔들린다. 하루 이틀 내에 끝날 일이 아니다"며 "이런 때에 가장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자영업자와 중소상공인, 서민"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지난 12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추경 증액에 난색을 표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한 '책임론'까지 언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당정 갈등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이 대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감소와 관련해서는 "비록 신규 확진자 수가 많이 떨어졌지만 아직 완전한 승리까지는 갈 길이 많이 남았다"며 "정부와 민주당은 마지막 환자가 퇴원할 때까지 결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했다.

또 "대구·경북만큼 피해가 크지 않더라도 다른 지역 주민들의 고통도 이에 못지 않다"며 "당장 현금 지원은 어렵더라도 세금납부 유예 같은 지원책의 전국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