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비엣콤뱅크, 국가공공서비스포털 온라인 결제은행 선정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비엣콤뱅크, 국가공공서비스포털 온라인 결제은행 선정

비엣콤뱅크가 국가공공서비스포털 온라인 결제은행으로 선정됐다.이미지 확대보기
비엣콤뱅크가 국가공공서비스포털 온라인 결제은행으로 선정됐다.
비엣콤뱅크(Vietcombank)가 국가 공공 서비스 포털에서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18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등에 따르면 응우웬 쑤언 푹 총리는 정보보고 시스템 구축을 포함해 15가지 공공서비스를 포함한 국가 공공서비스 포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공 서비스는 교통 위반으로 인한 벌금, 개인 세금, 자동차, 오토바이 등록비와 같은 주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온라인 지불을 구현할 예정이다.
비엣콤뱅크는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국가 공공 서비스 포털과 직접 연결하는 최초의 은행이 됐다. 현재 국가 공공 서비스 포털과 협력하여 은행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에 싱글 사인온(Single sign on) 이라는 로그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공공 서비스 비용을 결제하게 된다.

현지언론은 국가 공공 서비스 포털에서 온라인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정부가 행정 절차의 개혁을 가속화하여 시간과 비용 및 행정 절차 처리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는데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비엣콤뱅크는 공공서비스분야에서 모바일 뱅킹, QR 코드, 비접촉 지불과 같은 추가적인 온라인결재수단을 준비중이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