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지능형 업무 로봇 시대 연다”… RPA 글로벌 1위와 협업

공유
0

SK C&C “지능형 업무 로봇 시대 연다”… RPA 글로벌 1위와 협업

로봇 기반 프로세스 자동화 글로벌 1위 오토메이션애니웨어사와 MOU
반복 업무 자동화하는 ‘핵심 업무별 최적의 RPA 적용 모델’ 개발키로



SK C&C가 글로벌 리딩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손잡고 지능형 업무 로봇 개발에 나선다.이미지 확대보기
SK C&C가 글로벌 리딩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손잡고 지능형 업무 로봇 개발에 나선다.

SK C&C가 글로벌 리딩기업과 손잡고 지능형 업무 로봇 개발에 나선다.

SK C&C(사장 박성하)는 17일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분야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RPA 기반의 디지털 전환(DT)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SK C&C가 보유한 AI∙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종합 디지털 플랫폼∙시스템 구축 역량에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RPA 기술 역량을 결합, 산업별 시스템 및 업무 특성에 최적화된 ‘지능형 RPA 시스템 모델’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전 세계 90여개 국가에 위치한 3500개 이상의 기업에게 170만개 이상의 업무 로봇을 제공, 생산성 제고와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리딩 기업이다.

향후 양사는 기업별 업무 특성을 분석해 관행적으로 처리하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핵심 업무별 최적의 RPA 적용 모델’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대형 글로벌 플랜트 및 건설 분야 디지털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RPA 시스템을 개발, SK건설 조달 업무에 처음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상국 SK C&C 통신서비스 디지털 부문장은 “지능형 RPA 시스템 모델은 한국 주요 기업의 핵심 시스템을 완벽히 수용하며 디지털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여 줄 것”이라며 “SK그룹 관계사들의 업무 자동화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개척도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SK C&C와 긴밀하게 협력해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업무 자동화 성공 사례들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