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공유
0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교보생명이 다음달 10일까지 '2020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 사진=교보생명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생명이 다음달 10일까지 '2020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다음달 10일까지 ‘2020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광화문글판 ‘봄편’의 주제인 생명·순환·희망 중 하나를 선택하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글로 표현해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교보생명은 2015년부터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해왔다. 매년 10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며 광화문글판에 담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글에 녹여냈다.

이번 광화문글판 ‘봄편’은 천양희 시인의 시 ‘너에게 쓴다’에서 가져왔다. 자연이 소멸과 생성을 거듭하며 끊임없이 새로움을 창조하듯 ‘지나간 것에 아쉬워하기보다는 내일의 희망을 기대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교보생명은 ‘봄편’ 문안의 의미를 잘 담아내면서 많은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시인, 소설가, 논설위원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가 심사한다. 수상작은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명예 광화문글판 선정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