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이슈 24] IOC, "도쿄올림픽 올 여름 개최 입장 변함없다" 밝혀

공유
0

[글로벌 이슈 24] IOC, "도쿄올림픽 올 여름 개최 입장 변함없다" 밝혀

국제경기단체와 회의 후 "과감한 결정 계획하지 않고 있다"…출전선수 선발에는 변화 필요

스위스 로잔 IOC 본부건물.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스위스 로잔 IOC 본부건물. 사진=로이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7일(현지시간) 도쿄(東京)올림픽과 관련해 ‘과감한’ 결정은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 표명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이어지는 가운데에서도 올 여름 개최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OC는 각종 국제경기단체와의 회의 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림픽출전선수 선발에는 변화가 필요하지만 대회 자체는 계획대로 7월24~8월9일 일정으로 준비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지적했다.
IOC는 성명에서 “개막까지 4개월여 남았으며 이 단계에서 과감한 결정을 할 필요는 없다. 어떤 억측도 현시점에서는 비생산적”이라고 말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총리는 전날 이루어진 주요 7개국(G7) 정상들간 긴급 화상회의 후 기자회견을 갖고 “도쿄올림픽과 패럴올림픽을 완전한 형태로 실시한다는 데에 대해 각국 정상들로부터 지지를 얻었다“고 밝혔다.

IOC는 올림픽 출전선수의 57%를 확정했지만 나머지 43%에 대해서는 경기단체와 출전선수 선발 절차에 대해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