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스타트업 증권플랫폼사와 업무제휴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스타트업 증권플랫폼사와 업무제휴

신한금융투자가 증권플랫폼기업과 업무제휴하며 비상장주식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투자가 증권플랫폼기업과 업무제휴하며 비상장주식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병철)는 스타트업(신생창업기업) 증권 플랫폼 운영 회사인 PSX(판교거래소)와 업 제휴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PSX는 스타트업 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신한 퓨처스랩(Future’s Lab)에 참여 중인 회사로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인 ‘판교거래소’를 시범 운영 중이다.
현재 시범 운영 중인 ‘판교거래소’에는 이커머스, 지식형 콘텐츠, Ai(인공지능) 등 국내 벤처 스타트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비상장 주식이 거래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PSX와의 제휴를 통해 ‘판교거래소’를 5월경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판교 거래소’는 우수한 벤처 스타트업 장외주식을 엔젤투자자(초기 벤처기업자금투자자), 스톡옵션(주식매입선택권) 보유자들로부터 소싱하고 투자자를 위한 거래되는 주요 기업의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는 ‘판교거래소’의 서비스를 위해 계좌 개설 서비스와 매매체결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준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추진부장은 “벤처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에 따라 비상장 주식거래의 수요도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정보의 불균형으로 인해 매도자와 매수자의 연결이 쉽지 않았다”며 “신한금융투자와 PSX는 비상장 주식 보유자와 투자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