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저축은행,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상 대출금리 감면

공유
0

IBK저축은행,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상 대출금리 감면

IBK저축은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지원을 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IBK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IBK저축은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지원을 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IBK저축은행
IBK저축은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 지원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IBK저축은행과 거래 중인 병의원, 요식업, 숙박업, 교육업, 스포츠시설, 중국 관련 제조업 등 코로나19 사태로 영업과 매출에 직간접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피해규모가 가장 큰 대구와 경북 지역은 6개월 간 대출금리 1% 감면, 기타 지역은 3개월간 대출금리를 0.5% 감면할 계획이다.

아울러 피해기업에 대한 추가 대출지원과 함께 대출 분할 상환금을 최대 3번까지 유예할 수 있게 하고 일부 대출금의 만기도 늦춰줄 방침이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가까운 IBK저축은행 영업점을 통해 금융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IBK저축은행은 서민과 중소상공인을 위한 포용금융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