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낙연, "코로나 뉴딜 검토…기존 틀 뛰어넘는 발상 대처"

공유
0

이낙연, "코로나 뉴딜 검토…기존 틀 뛰어넘는 발상 대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사태 진행을 보며 '코로나 뉴딜'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사태 진행을 보며 '코로나 뉴딜'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18일 "세계경제와 국내경제가 지금보다 훨씬 더 나빠질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며 "사태 진행을 보며 '코로나 뉴딜'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KBS 1TV의 민주당 정강정책 방송연설자로 나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민주당의 경제 대응 방향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저희는 1997년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보다 더 심각한 위기가 덮칠 수도 있다는 비상한 경각심을 유지하며 국내외 경제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추가경정예산(추경)은 재난 지원의 시작"이라며 "저희 당은 정부와 함께 2차 추경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경 이상의 대응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다"며 "상황 전개에 따라 경제운용의 기존 틀을 뛰어넘는 새로운 발상의 대처도 준비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경제와 민생이 심각한 위기에 빠지려 하는데도 재정과 세정, 금융과 정치가 평시의 연장선 위에서 대응할 수는 없는 일"이라며 "이 문제는 정부 및 정치권과 함께 진지하게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