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안군 '사랑의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배부

공유
0

신안군 '사랑의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배부

신안군(박우량 군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품귀현상을 극복하고 보건용 마스크 양보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신안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사랑의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제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전남 신안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안군(박우량 군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품귀현상을 극복하고 보건용 마스크 양보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신안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사랑의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제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 전남 신안군=제공
전남 신안군(박우량 군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품귀현상을 극복하고 보건용 마스크 양보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신안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사랑의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제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압해읍을 시작으로 증도, 자은, 비금, 암태면 여성단체가 3,000개의 면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당초 계획보다 축소하여 압해읍 여성단체에서 800여 개의 면 마스크를 제작하였다.
압해읍 여성단체 박정이 회장은 “몸은 힘들었지만 즐겁고 보람 있는 봉사활동이었고, 기꺼이 재능을 나누어준 봉사자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전진자 회장도 “우선 재능봉사 기회를 주신 군수님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가 압해읍 여성들을 여전사로 변신시켜 청정신안을 넘보지 못하게 막는 역할을 한 것 같다”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여성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제작된 마스크는 교체용 필터 10매와 함께 14개 읍·면사무소에 배달하였으며 각 읍·면장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등 취약계층 중에서 무료 마스크 배부대상과 중복지원 되지 않도록 대상자를 선정하여 전달할 계획이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