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명박 신천지 연설 동영상은 가짜"…검찰 고발

공유
0

"이명박 신천지 연설 동영상은 가짜"…검찰 고발

황희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 유튜브 방송 영상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황희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 유튜브 방송 영상 캡처.


프로게이머 출신인 황희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 측으로부터 허위사실 유포 혐의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
박용석 이명박재단 사무국장은 19일 "황 공천관리위원을 정보통신망법의 허위사실 유포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박 국장은 "황씨가 가짜뉴스를 퍼뜨려 우한폐렴(코로나19) 사태의 책임을 야당에 돌리려는 행위를 묵과할 수 없었다"며 "황씨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두 차례에 걸쳐 이 전 대통령이 신천지 예수교도를 상대로 '세계가 부러워하는 신천지를 만들겠다'고 연설하는 동영상을 방영했다"고 주장했다.

박 국장은 "동영상은 2007년 8월10일 전주 화산 체육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대선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이명박 후보가 한나라당 당원을 상대로 한 연설을 짜깁기·합성한 가짜뉴스임이 밝혀졌다"며 "당시 이 후보의 '신천지' 발언은 특정 종교를 거론한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대한민국을 세계가 부러워하는 신천지로 만들겠다는 의미였다"고 밝혔다.

또 "이 후보의 연설에 한나라당 당원들이 환호하는 장면에서도 황씨는 '열광하는 신천지 예수교 신도들'이라는 거짓자막을 합성, 마치 이 후보가 신천지 교인들을 상대로 연설한 것처럼 가짜뉴스를 퍼뜨렸다"고 지적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