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업계, “콜센터 상담인력 축소 불가피...응대 지연 양해 부탁”

공유
0

금융업계, “콜센터 상담인력 축소 불가피...응대 지연 양해 부탁”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가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가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협회
금융업계가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 정책에 동참하며 고객들에게 양해를 부탁했다.

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 금융투자협회 등 6개 금융협회는 19일 중앙재난안전대책 본부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업장 집중관리 지침’과 금융위원회의 금융권 콜센터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 관련 회의 결과를 토대로 콜센터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정책에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사 간 좌석 간격을 1.5m 이상 확보하고 상담사 칸막이 높이를 최하 60cm 이상 유지하면서 교대 근무 등 사업장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감염 예방관리 등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교대근무와 시차출근 등에 따라 당분간 콜센터 상담 인력의 축소가 불가피해 상담 대기시간이 늘어나거나 일부 서비스에 대한 응대가 지연될 우려가 있다. 또한 상담원이 마스크 착용하고 근무를 하기 때문에 발음이 불명확해 불편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에 금융협회는 “코로나19 감염위기 극복과 고객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예방기간 동안 시급하지 않은 상담 건에 대해서는 콜센터 전화보다는 인터넷·모바일·ARS 등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