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 총리 담화, "종교·실내체육·유흥시설 보름간 운영중단 권고"

공유
0

정 총리 담화, "종교·실내체육·유흥시설 보름간 운영중단 권고"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담화문을 발표, 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 등의 운영을 보름 동안 중단해 줄 것을 권고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담화문을 발표, 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 등의 운영을 보름 동안 중단해 줄 것을 권고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과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은 앞으로 보름 동안 운영을 중단해 줄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담화문'에서 "정부는 앞으로 보름 동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전쟁에서 승기를 잡는 결정적 시기라는 인식 아래 몇 가지 강도 높은 조치와 함께 간곡한 부탁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에는 시설업종별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며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직접 행정명령을 발동, 집회와 집합을 금지하겠다"고 말했다.

또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시설폐쇄는 물론 구상권 청구 등 법이 정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또 "국민 여러분께서는 앞으로 보름간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란다"며 "생필품 구매 등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가급적 자제하고 사적인 집단모임이나 약속, 여행은 연기하거나 취소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발열, 인후통, 기침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출근하지 않아야 한다"며 "재택근무를 활성화하고 부득이하게 출근했을 경우에는 거리 유지 등 필요한 지침을 반드시 준수해달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한 것은 세 번째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