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3자연합 ‘팩트체크’…“한진의 가짜뉴스 사실 왜곡” 비판

공유
0

3자연합 ‘팩트체크’…“한진의 가짜뉴스 사실 왜곡” 비판

반(反)조원태 진영인 3자 연합을 이끌고 있는 KCGI.이미지 확대보기
반(反)조원태 진영인 3자 연합을 이끌고 있는 KCGI.

한진칼 주주총회를 앞두고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반(反)조원태 진영인 ‘3자 연합’간 여론전이 격화되고 있다. 한진그룹이 ‘팩트체크’ 형식으로 3자 연합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한 데 이어 3자 연합이 반박에 나섰다.

3자 연합은 한진그룹의 '팩트체크'는 가짜뉴스 수준의 사실 왜곡'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대규모 순손실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소폭 발생하였으므로 경영실패가 아니라는 것은 정상적인 기업이고, 합리적인 경영진이라면 도저히 내세울 수 없는 주장”이라며 “조원태 등 현 경영진에게 최악의 위기상황을 맡기는 것 은 마치 음주운전자에게 차량의 핸들을 건네는 것”이라고 조원태 회장의 경영실패를 주장했다.

3자 연합은 “대한항공의 실질 부채비율은 과도하다”고 한진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의 909% 보다 낮다는 주장을 반박했다. 3자 연합은 “경영위기로 회사를 매각한 아시아나 항공의 909% 보다 부채비율이 소 폭 낮다고 기뻐하는 한진그룹의 인식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회사를 뒤흔들고 있는 것은 대한항공을 빚더미에 올려놓은 조원태 이사후보 등 현 경영진”이라고 일갈했다.

3자 연합은 먹튀 논란에 대해서도 “KCGI의 투자금 중 3분의2 이상이 10년 이상의 장기펀드”라며 장기투자자라고 강조했다. 3자 연합은 “한진그룹이 정상화되어 제대로 된 기업가치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물리적으로도 수년 이상의 경영혁신을 위한 기간이 필요하다”면서 “KCGI가 단기투자자라면, 이미 단기차익을 시현하고 떠났을 것이고,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려오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3자 연합은 항공기 리베이트 의혹과 관행에 대한 해명을 거듭 요구했다. 또 3자 연합은 반도건설이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공시했다고 주장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