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사재기 없는 나라는 국민 덕분”

공유
0

문 대통령, “사재기 없는 나라는 국민 덕분”

문재인 대통령은 사재기 없는 나라는 국민 덕분이라고 말했다고 청와대 핵심 관계자가 22일 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사재기 없는 나라는 국민 덕분"이라고 말했다고 청와대 핵심 관계자가 22일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청와대 참모진을 만난 자리에서 "사재기 없는 나라, 이것은 국민 덕분"이라며 "국민에게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고 청와대 핵심 관계자가 22일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는 국민이 안심할 수 있게 안도감을 줘야한다"고 강조했다고 이 핵심 관계자는 전했다.

이 관계자는 "보통 정부가 미덥지 못하면 사재기를 한다"면서 "하지만 우리나라는 정부를 비판하는 분들도 사재기를 안 하고 있다. 비판을 하면서도 정부가 국민을 보호하고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마이클 라이언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차장은 이날 국내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가장 우수한 사례로 평가했다.

라이언 사무차장은 "한국은 검사·격리·접촉자 추적·치료 등 종합적인 억제책을 쓰면서 이동 제한을 제한적으로 사용했다"며 "정부가 대책을 잘 조직했고, 그것을 지역 사회와 시민들이 받아들일 의지도 있었다"고 높게 평가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