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서부교육청, 전국 최초 급식 현장점검단 운영한다

공유
2

광주서부교육청, 전국 최초 급식 현장점검단 운영한다

학교급식 위생 점검 방식 혁신적 개선‧소통과 협력 강화
이영주 교육장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밀착형 열린 급식 운영” 당부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이 식중독과 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학교급식 현장점검단을 구성,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이 식중독과 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학교급식 현장점검단을 구성,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
광주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이 식중독과 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학교급식 현장점검단을 구성,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광주서부교육교육청은 현장전문가로 위촉된 영양교사와 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식을 열고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단은 학교급식 위생 점검 방식에 대한 혁신적 제도 개선으로 마련됐다.

이는 학교급식 현장과의 의견 수렴과 정보공유 등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식중독 제로화를 추진할 수 있는 새로운 협업 행정 체계다.

이영주 광주서부교육장은 “전국 최초로 구성된 이번 현장점검단은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현장 밀착형 열린 급식 운영”을 당부했다.

또 이날 현장점검단에 참여한 박미영 영양교사는 “인근 학교 급식 우수 사례는 공유하되 미비점은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교급식 현장점검단이 빨리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