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베 총리 "바흐 IOC 회장과 도쿄올림픽 1년 연기 합의"

공유
0

아베 총리 "바흐 IOC 회장과 도쿄올림픽 1년 연기 합의"

아베 총리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1년 정도 연기하는 구상에 관해 바흐 위원장과 의견 일치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아베 총리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1년 정도 연기하는 구상에 관해 바흐 위원장과 의견 일치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는 가운데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1년 정도 연기하는 방안에 사실상 합의했다.

아베 총리는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1년 정도 연기하는 구상에 관해 바흐 위원장과 의견 일치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오후 바흐 위원장과 전화 회담을 마친 아베 총리는 자신이 바흐 위원장에게 올림픽을 1년 정도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제안했고, 바흐 위원장도 이에 대해 전면적으로 동의했다고 기자들에게 밝혔다. 아베 총리의 발언은 NHK를 통해 생중계됐다.

아베 총리는 이에 따라 늦어도 내년 여름까지 도쿄올림픽을 개최하는 방안에 양자가 의견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IOC는 전화 회담 종료 후 임시 이사회를 열고 도쿄올림픽 개최 시기와 대응 방향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전화 회담에는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 모리 요시로 일본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 등이 동참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