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트럼프와 통화… 코로나19 양국 노력 논의

공유
0

문 대통령, 트럼프와 통화… 코로나19 양국 노력 논의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나라 의료장비를 지원해줄 수 있는지 긴급 제안해옴에 따라 23분 동안 통화를 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나라 의료장비를 지원해줄 수 있는지 긴급 제안해옴에 따라 23분 동안 통화를 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긴급 제안에 따라 한국시간으로 24일 오후 10시부터 23분간 통화를 했으며 미국의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한국이 의료장비를 지원해줄 수 있는지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이 있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내 여유분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답변하면서 미 식품의약국(FDA)의 승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다고 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중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겠다"고 말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미국 백악관도 24일(현지시간)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간 전화 통화를 확인하면서 코로나19 대응 방안이 논의됐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이날 한미 정상의 전화통화에 대한 보도자료를 내고 "트럼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은 오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막기 위한 양국 각자의 노력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정부를 총동원하는 한편 인명을 구하고 경제성장을 회복하기 위해 세계 지도자들과 협력하는 데 전념하겠다고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전화 통화가 어느 쪽 요청으로 이뤄졌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