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럼프, “부활절까지 나라 문 열고 싶다”

공유
0

트럼프, “부활절까지 나라 문 열고 싶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부활절인 다음 달 12일까지 경제활동이 재개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부활절인 다음 달 12일까지 경제활동이 재개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차질이 생긴 미 경제활동이 부활절인 4월 12일까지 재개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부활절까지 이 나라 문을 열고 싶다. 어서 시작하고 싶어 몸이 근질거리는 상태"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발발 전까지만 해도 미국 경제가 강세를 보였다며, 나라를 멈춰 놓고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쇠퇴를 계속 지켜보고 싶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나라는 폐쇄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우리 국민들은 정력과 활력, 에너지로 가득하다"면서 "그들은 집이나 아파트, 어떤 공간에 갇히길 원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한 해 독감으로 수천 명을 잃지만 나라를 멈추진 않는다"며 "자동차 사고로 더 많은 이들을 잃지만 자동차 업체에 전화해서 차를 만들지 말라고 하지 않는다. 우리는 일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일하러 갈 수도 있다. 조금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며 "손을 평소보다 5배 더 씻을 수 있다. 사람들과 악수를 할 필요 없다"고 말했다.

또 "이 나라를 막대한 침체나 불황에 처하게 하다면 더 많은 사람을 잃게 될 것"이라며 "내가 볼 땐 이 상황을 계속 내버려둔다면 더 많은 사람이 죽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을, 가장 거대하고 단연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나라인 이 나라를 닫자고 단순하게 말할 순 없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