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주당, 팬데믹 극복에 모든 수단 동원 ‘재난수당 적극 검토’

공유
0

민주당, 팬데믹 극복에 모든 수단 동원 ‘재난수당 적극 검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경제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에 가용 자원을 총동원할 것을 촉구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최고위에서 "과거 금융위기가 대기업에서 촉발됐으나 이번에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에서 위기가 확산하고 있다"면서 "소비 진작과 취약계층 지원 등을 위해 재난 수당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기업구호긴급자금 투입 발표를 거론, "정부는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는 것에 조금도 주저하지 말아달라"면서 "비상한 시기임을 명심하고 금융기관의 불필요한 규제는 완화하고 세제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말했다.

또 산업은행 등에 "자금 공급이 신속히 안 되면 애써 마련한 자금이 유명해지는 것을 명심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달라"면서, 한국은행에는 "위기 차단에 필요한 모든 정책을 선제적으로 준비해달라"고 밝혔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때를 놓쳐서 많은 기업이 도산하면 국민이 고통을 받고 경제를 회복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에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사용에 찬성한다"면서 "문 대통령을 비롯해 장·차관도 임금 반환을 실천하는데 국회도 당을 떠나 세비반납 등 고통 분담을 하자고 제안한다"고 말했다.

설훈 최고위원도 "현 상황은 좀 과하다 싶은 수준으로 재정정책을 총동원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