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코로나19 진단키트 기업 방문∙임직원 격려

공유
0

문 대통령, 코로나19 진단키트 기업 방문∙임직원 격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서울 송파구의 코로나19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기업을 방문, 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서울 송파구의 코로나19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기업을 방문, 업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서울 송파구 코로나19 진단 시약 생산업체 '씨젠'을 방문했다.
문 대통령의 현장 방문은 코로나19 국내 확산 과정에서 신속한 진단으로 방역당국이 조기 진단체계 확립과 함께 방역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기여한 기업의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씨젠은 실시간 유전자증폭 검사법(RT-PCR)을 활용한 코로나 진단 시약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국내 7개 기업 중 한 곳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개방성·투명성·민주적 절차'라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3원칙을 통해 효율적인 한국형 방역시스템 구축을 가능케 한 진단시약 업계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라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코젠바이오텍·에스디바이오센서·바이오세움 등 진단 시약 생산 기업 대표들이 함께 했다.

정부에서는 박선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의경 식품의약안전처 처장, 질병관리본부 감염병분석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씨젠의 연구시설과 서버실을 둘러보고 진단 시약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5개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