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동면 BC카드 사장 취임…“디지털 역량 강화해야”

공유
0

이동면 BC카드 사장 취임…“디지털 역량 강화해야”

이동면 BC카드 사장이 취임하며 디지털경영강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동면 BC카드 신임 사장.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이동면 BC카드 사장이 취임하며 디지털경영강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동면 BC카드 신임 사장. 사진=BC카드
BC카드는 서울 을지트윈타워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이동면 사장이 공식 취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업무를 시작했으며, 사내 메시지 등을 통해 본업 경쟁력 강화, 신규 사업 적극 발굴, 디지털 역량 강화 등 세 가지 중점 경영 방침을 밝혔다.
본업 경쟁력에 대해 이 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비용 효율성, 신뢰를 바탕으로 프로세싱 분야에서 1위가 돼야 한다”며 역량 강화를 주문했다.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는 고객사(결제 사업자)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민함을 갖춰야 한다는 의미다.

특히 BC카드는 올해 최신 차세대시스템을 도입한해 고객사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신사업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마케팅 플랫폼 강화를 주문했다.

앞서 BC카드는 인도네시아에 결제 기술을 수출했다. 이어 베트남에서는 ‘현금 없는 사회 인프라’ 조성과 디지털 결제 플랫폼 지식 이전 등 글로벌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마케팅 플랫폼 강화는 페이북 등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도화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 사장은 디지털 역량에 대해선 “빅데이터, AI 등은 ‘Smart BC’로 가기 위한 매우 중요한 영역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BC카드는 금융, 정부기관, 유통, 상권 등 다양한 영역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데이터 기반 맞춤형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 추진, 상품 개발이 가능하다. 앞으로 AI를 적극 활용해 디지털 분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사장은 끝으로 “BC카드는 프로세싱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성공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은 저력 위에 도전이 더해지면 변화를 주도하는 ‘BC만의 길’(BC Way)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