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통합당 공관위…민경욱 공천무효, 민현주 재공천

공유
0

미래통합당 공관위…민경욱 공천무효, 민현주 재공천

이번 4.15 총선을 앞두고 컷오프됐던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공천관리위원회 인천 연수을 경선 결과를 기다리기 위해 회의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번 4.15 총선을 앞두고 컷오프됐던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공천관리위원회 인천 연수을 경선 결과를 기다리기 위해 회의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위반을 지적받은 민경욱 의원의 현 지역구인 인천 연수을에 경선 상대인 민현주 전 의원을 공천했다고 25일 밝혔다.

공관위는 민경욱 의원 공천무효를 최고위에 요청하는 동시에 민현주 전 의원을 연수을 후보자로 추천해서 최고위에 전달했다. 경선에서 승리한 민경욱 의원이 선거운동 게시물에 거짓내용을 적시했다는 인천시 선거관리위원회 결정으로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이 불거졌기 때문이다.
'공천무효' 지역구 4곳 중 2곳만 새로 공천하고, 나머지 2곳은 당 최고위원회에 공천을 위임했다.

공관위는 부산 금정구에 원정희 전 부산 금정구청장을 단수추천했다. 원 전 구청장은 김종천 규림요양병원장과의 경선을 포기하면서 김 원장이 공천을 받았다.

경북 경주시의 경우 김원길 전 미래통합당 서민경제 분과위원장이 단수추천됐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