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C카드, 간편결제 앱 페이북서 금 매매 서비스 론칭

공유
0

BC카드, 간편결제 앱 페이북서 금 매매 서비스 론칭

BC카드가 간편결제 앱 페이북으로 금을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간편결제 앱 페이북으로 금을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간편결제 앱 ‘페이북’으로 금을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RX금 간편투자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 중인 ‘금99.99K’ 종목을 몇 번의 터치만으로 주문할 수 있다. 적금처럼 매월 일정 수량의 금을 자동으로 구매해주는 정기투자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금 ETF, 금 펀드 등 다른 금투자 관련 상품 매매 시 발생되는 배당소득세(15.4%)가 면제되며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서도 포함되지 않아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연다. 별도의 신청 없이 다음달 29일까지 페이북에서 금 1g 이상 주문하고 보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페이북에서 개설된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로 투자 지원금 3만 원이 제공된다.

박상범 BC카드 금융플랫폼본부장은 “‘해외주식 간편투자’ 뿐만 아니라 ‘KRX금 간편투자’ 론칭으로 다양하고 간편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페이북을 통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