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다우, 향후 5년간 중국 장쑤성 장가항에 3억달러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다우, 향후 5년간 중국 장쑤성 장가항에 3억달러 투자

미국 최대 다국적 화학회사 다우(Dow)는 향후 5년간 중국 양쯔강 유역 장가항시의 제조 공장에  3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최대 다국적 화학회사 다우(Dow)는 향후 5년간 중국 양쯔강 유역 장가항시의 제조 공장에 3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미국 최대 다국적 화학회사 다우(Dow)사가 향후 5년간 중국 양쯔강 삼각주의 장가항시 제조 공장에 3억 달러(약 3684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28일(현지시간) 인민일보에 따르면 다우화학 중국지사는 장자강자유무역지대 위원회와 중국 동부 장쑤성 장자강에서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자강에서 약 100㎞ 떨어진 곳에 자리한 스타벅스 또한 3월 중순 1억3000만 달러의 초기 투자금으로 장쑤성의 쿤산시에 커피 혁신단지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본토 외 지역으로는 최대 규모의 제조부문 투자에 해당한다.

최근 양쯔강 삼각주 지역에서 부상하고 있는 다른 외국기업 투자로는 미국 최대 유통기업 코스트코의 상하이 두번째 매장 건설 계획과 곡물 및 축산 대기업 카길(Cargill)의 저장성 지역 농업 부문 투자가 포함된다.

이러한 투자는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한 경제적 파급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외국 기업들의 장기적인 신뢰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상하이와 장쑤성, 저장성, 안후이성으로 구성된 양쯔강 삼각주(Yangtze River Delta)는 35만8000㎢의 면적을 차지하고 중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 하나이며 국내 총생산의 4분의 1을 기여하고 있다.

다우의 컨슈머 솔루션 사업부 마우로 그레고리오(Mauro Gregorio) 사장은 "세계화, 도시화,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산업 전반의 고객들은 보다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차별화된 실리콘 제품을 찾고 있다"며 "특히 중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객들의 수요가 높다"고 말했다.

중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폭이 줄면서 중국 경제는 점차 정상화되고 있다. 국립 통계국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의 솅 이윤 (Sheng Laiyun) 대변인은 "이번 코로나19 발발이 처음 두 달 동안 경제 활동에 비교적 큰 충격을 가했지만 그 영향은 단기적이고 통제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JP모건, 인베스코, 러셀 인베스트먼트 등 세계 최고의 금융 기관 5사는 지난 주 상하이에서 온라인 개점식을 가졌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유럽 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