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친환경 첨단 제품 개발시설 들어선다

공유
0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친환경 첨단 제품 개발시설 들어선다

IFEZ·㈜BGF에코바이오 상호협력 협약 체결, 내년 3월 청라 IHP에 입주 예정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에 친환경 첨단 제품 개발 및 제조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송도 G타워에서 친환경 첨단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 제조기업인 ㈜BGF에코바이오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재 인천경제청장과 홍정혁 BGF에코바이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호협력 협약의 주요 내용은 IFEZ 청라국제도시 내 BGF에코바이오의 제품 개발 및 제조시설 투자를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 청라 인천하이테크파크(IHP)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산업 고도화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BGF에코바이오의 지역인재 채용분야 협력 등이다.

이와 관련해 BGF에코바이오는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천하이테크(IHP) 내 부지 15,623㎡ 규모에 약 49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친환경 첨단 제품 개발 및 제조시설을 건립한다. 올해 8월 착공해 2021년 3월 준공 및 입주할 계획이다.

BGF그룹 계열사인 BGF에코바이오는 지난 해 6월 설립된 신설 법인으로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LA) 발포 핵심 기술을 보유,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친환경 소재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PLA*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 자연에서 추출한 원료인 친환경 수지로, 발포 PLA는 거품화를 통해 원료의 부피를 증가시키는 제조 방식을 통해 소량의 원료로 생산할 수 있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일반 플라스틱 대비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친환경 산업을 선도하는 BGF에코바이오는 2019 대한민국로하스 365어워즈*에서 환경부장관상인 친환경기술대상(지속가능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친환경 첨단 중견기업을 청라 IHP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유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코로나19로 모든 국민과 기업이 힘겨워 하는 시기에 IFEZ에 투자를 결정해 준 BGF에코바이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BGF에코바이오가 청라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