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코트라,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 마케팅’

공유
0

[글로벌-Biz 24] 코트라,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 마케팅’

코트라 광저우무역관의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인터넷 플랫폼 ‘이즈보’ 생방송에서 왕홍이 우리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자료=코트라이미지 확대보기
코트라 광저우무역관의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인터넷 플랫폼 ‘이즈보’ 생방송에서 왕홍이 우리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자료=코트라


코트라는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을 확대했다.
광저우무역관은 25일부터 이틀 동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인터넷 생방송 플랫폼 ‘이즈보’에서 왕홍을 활용, 한국 우수상품을 홍보했다.

왕홍 5명이 화장품과 액세서리 분야 38개사를 현지 홍보하며 B2C 판매를 지원했다.

생방송은 인터넷 사용 프라임 시간대인 19시에서 21시까지 진행됐고 하루 평균 약 200만 명이 시청했다.

제품 사용 후기 방송까지 포함하면 약 1000만 명이 시청한 효과를 냈다.

상하이무역관은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한 홍보에 나선다.

젊은층을 겨냥해 ‘웨이보’ 등 SNS 채널에 우수 뷰티·유아용 제품을 판촉할 계획이다.
칭다오무역관은 항저우TV와 협력해 평균 시청자 수 80만 명에 달하는 유명 프로그램 ‘명성동관’에 우리 제품을 소개하기로 했다.

또한 구매의사를 보이는 팔로워, 바이어에게 역직구 방식으로 직배송할 방침이다.

코트라는 왕홍 온라인마케팅 사업 효과를 검토, 반응이 좋은 제품은 4월 중 현지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가질 계획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