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화웨이 최신폰 P40에 LG디스플레이의 패널 장착 확인

공유
0

[글로벌-Biz 24] 화웨이 최신폰 P40에 LG디스플레이의 패널 장착 확인

화웨이가 지난 26일 공개한 P40 시리즈의 스마트폰에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이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보기
화웨이가 지난 26일 공개한 P40 시리즈의 스마트폰에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이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화웨이가 지난 26일 공개한 최신 P40 시리즈 스마트폰에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이 채택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화웨이의 P40 설계 및 생산에 협력하는 공급사 중 LG디스플레이와 중국 BOE테크놀로지 두 회사가 P40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UJ뉴스가 전했다.
BOE의 최고경영자는 이와 관련, BOE는 패널에 특화된 회사이므로 P40 생산 부품으로 공급된 것은 맞지만 어디에 어떻게 쓰였는 지는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P40 프로 및 P40 프로플러스 카메라 모듈에는 소니의 카메라 이미지 센서를 채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메라 모듈 부품 공급업체에는 소니옵티컬, 오필리아, 룩스셰어 프리시젼, Q 테크놀로지 등도 있었다.

오디오 스피커, 마이크 및 음향부분에서는 AAC테크놀로지스와 고어텍 등이 협력사 명단에 올랐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