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동제약, 독일 에보텍과 공동 신약개발 추진

공유
0

일동제약, 독일 에보텍과 공동 신약개발 추진

일동제약이 독일 신약개발 회사 에보텍과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사진=일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일동제약이 독일 신약개발 회사 에보텍과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독일의 신약 연구개발 전문회사 에보텍(Evotec, 대표 베르너 란탈러)과 신약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에보텍은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회사로 신약 후보물질의 탐색과 발굴, 연구개발(R&D)과 상용화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에보텍은 MSD, 바이엘, 다케다 등 유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과 신약개발 분야의 프로그램과 플랫폼,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갖추고 있다.
일동제약과 에보텍은 최근 제휴를 맺고 일동제약이 보유한 신약 후보물질의 글로벌 임상시험 조기 진입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일동제약과 에보텍은 올해 3~6개 연구를 함께 시작할 예정이며 그 성과에 따라 이후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일동제약 연구본부 책임자인 최성구 연구소장(부사장)은 "에보텍의 통합 개발 솔루션인 '인디고(INDiGO)' 등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품질의 연구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보텍과 함께하는 연구들은 모두 글로벌 신약 후보물질들이며 미국을 포함한 다국가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