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물산 래미안, 아파트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공유
1

삼성물산 래미안, 아파트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10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주는 ‘골든브랜드’에도 선정

강남구 개포 래미안블레스티지 문주. 사진=삼성물산이미지 확대보기
강남구 개포 래미안블레스티지 문주.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자사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19년 연속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래미안은 10년 연속 해당업종 1위를 지킨 기업에게 주는 ‘K-BPI 골든브랜드’에도 이름을 올렸다.
삼성물산은 지난 2000년 ‘자부심(Pride)’이라는 브랜드 철학으로 래미안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후 혁신적인 상품 개발과 선도적인 주거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최근 래미안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 중이다. 손목 착용형 아파트 출입시스템인 ‘웨어러블 원패스’(Wearable One Pass)’를 도입하고, 2018년 하반기에는 친환경과 에너지 절약을 테마로 미세먼지 저감기술, 소음, 단열 등의 주거 기술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래미안 홈랩 - Green Life’을 오픈했다.

지난해에는 새로운 주거 콘셉트인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Next Raemian Life)’를 발표하고, 사물인터넷 기술과 주거 시스템을 결합한 ‘래미안 IoT 플랫폼’을 개발했다. 나아가 고객 만족 활동의 일환으로 입주 5개월 전부터 시행하는 ‘전수 점검’ 등 품질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올해 래미안은 신반포15차와 반포주공1단지 3주구 등 강남 재건축단지를 중심으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올해 서울, 부산 등에서 우수한 입지, 혁신적인 주거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파트 업계에 새로운 지향점과 고객 접근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