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SG닷컴, '친환경 배송' 앞선다…주문확인서 모바일로 일괄 전환

공유
0

SSG닷컴, '친환경 배송' 앞선다…주문확인서 모바일로 일괄 전환

연간 A4용지 3000만 장 절약 효과

SSG닷컴이 기존 종이 주문확인서를 모두 모바일로 전환한다.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SSG닷컴이 기존 종이 주문확인서를 모두 모바일로 전환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친환경 배송 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

SSG닷컴은 온라인으로 주문할 때 함께 제공되던 종이 형태의 주문확인서 발급을 전면 중단하고 1일 오후 주문 건부터 모바일로 일괄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주문확인서 발급 전환 작업을 통해 매달 A4용지 250만 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으로 환산하면 약 3000만 장이 넘는다. 이는 30년 된 나무 3000그루를 베어내지 않는 것과 같은 효과다.

SSG닷컴은 시행 한 달 전인 3월 5일부터 모바일 주문 확인서에 대해 소개하는 '스마일 핑거 캠페인'을 펼쳐 기존 이용 고객의 혼선이 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 자사 배송 시스템인 '쓱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에서 모바일 주문확인서와 종이 주문확인서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4월 1일 오후 주문 건부터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100% 모바일 주문확인서가 적용된다. 상품을 받으면 카카오톡 알림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바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으 높이고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더라도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서비스를 계속 도입해 일회용품 절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