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은퇴전문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 발간

공유
0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은퇴전문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 발간

연금 이체 체크포인트 점검

미래에셋은퇴연구소가 은퇴전문지‘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를 발간하며 신규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은퇴연구소가 은퇴전문지‘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를 발간하며 신규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연금이체시 검토해야 할 사항을 분석한 ‘행복한 은퇴발전소’ 12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다른 금융회사 상품으로 갈아탄 ‘연금 이체’가 지난 2018년 한해 4만7000여 건, 1조5000억 원에 이른다.
개인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이직하거나 퇴직할 때 받은 퇴직급여를 본인 명의의 계좌에 적립해 향후 연금화할 수 있도록 한 퇴직연금제도를 뜻한다.

연구소는 커버스토리 ‘연금은 움직이는 거야’에서 최근 늘어나고 있는 연금 이체의 유형을 8가지로 나눠 분석했다.

이번 호에는 외국의 은퇴 소식을 담은 ‘글로벌 은퇴이야기’, 김헌경 도쿄건강장수의료센터 연구부장이 말하는 은퇴 후 건강비결 ‘웰에이징’, 만화가 홍승우의 카툰 ‘올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정신건강 칼럼 ‘힐링 라이프’ 등이 수록됐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