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제시, 아동수당 수급자에 김제사랑상품권 40만원 지급

공유
1

김제시, 아동수당 수급자에 김제사랑상품권 40만원 지급

사진= 김제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김제시
전북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아동양육가구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11억원 규모의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0년 3월 기준 아동수당을 지원받고 있는 만 7세 미만 아동으로 1인당 40만원의 김제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2,788명의 아동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실천 운동에 맞춰 신청·지급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한다. 이를 위해 대상 가정에 신청서를 동봉한 사전안내문을 발송하여 대상자별 신청 가능 일자를 안내하고, 신청서를 미리 작성 후 방문할 수 있도록 하여 상품권 수령 줄서기 대기시간 및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침이다.

신청은 △아동수당 수급권자의 보호자로 지정된 사람이 우편발송 된 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별도 마련된 접수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리인 방문 시에는 신청서, 위임장, 위임인의 신분증 사본, 신청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서식은 김제시 및 읍면동 홈페이지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상품권은 신청 후 자격요건 확인을 거쳐 즉시 받을 수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린이집 휴원 등 아이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김제사랑상품권을 지급하게 된 만큼 빠른 시일내(3개월 이내) 사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