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24일 학평 코로나19 국면에 따라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다"

공유
0

서울시교육청 "24일 학평 코로나19 국면에 따라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다"

연기 또는 취소 각 시·도교육청 담담자들과 협의해 결정

서울시교육청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계속될 경우 오는 24일로 예정된 첫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연기 또는 취소될 있다고 밝혔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계속될 경우 오는 24일로 예정된 첫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연기 또는 취소될 있다고 밝혔다.사진=뉴시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4일로 예정된 첫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될 경우 연기 또는 취소 가능성이 있다고 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설명자료를 통해 "코로나19 국면에 따라 시행여부는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2일 오전에는 고3에 한해 등교시켜 학평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호전되기를 바라지만 상황에 따라 취소 또는 연기될 수 있다"며 "향후 시·도교육청 담당자들과 회의를 거쳐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평은 전국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하는 시험으로, 수험생들의 현재 학력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대학수능능력시험의 모의고사 형식으로 치러진다.

고3 수험생들은 시험 결과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가능하고, 올해 자신의 목표를 세우는 잣대로 활용한다.

올해 첫 학평을 치를 예정인 고3 학생은 42만 여명에 달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