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광군, 코로나19 대응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 추진

공유
0

영광군, 코로나19 대응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 추진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를 지원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억 3천만 원 규모의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전남 영광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를 지원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억 3천만 원 규모의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전남 영광군=제공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를 지원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억 3천만 원 규모의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3월 기준 아동수당을 받는 만 7세 미만의 아동으로 1인당 40만 원의 포인트를 13일 일괄 지급하며 약 2,580여 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영광사랑카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신속한 지원과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정부지원카드인 아이행복카드와 국민행복카드에 돌봄포인트를 지급하는 전자바우처로 지원방식으로 변경하여 따로 신청할 필요가 없이 문자 안내를 통해 자동 지급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카드 미보유 가정은 4월 6일부터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별도의 기프트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지급되는 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등 일부 매장은 사용이 제한되며 사용기한은 올해 말까지이다.

군 관계자는 “대상자들에게 신청 절차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이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