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지식재산센터, 글로벌 IP 스타기업 18개사 선정

공유
0

인천지식재산센터, 글로벌 IP 스타기업 18개사 선정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 특허기술로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인천시와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센터장 왕동항)은 인천의 지식재산권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와『글로벌 IP*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P 스타기업은 지역 내 수출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3년간 지식재산권 종합지원을 통해 지역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여 지역 산업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업체는 ㈜스피덴트, ㈜세고스, 와이엠티㈜, ㈜오디에이테크놀로지, ㈜바이오액츠, ㈜제이엠아이엔티엘, ㈜레이덱스, 에스지오, ㈜대금지오웰, 이노디스, ㈜효신테크, 통일포켓케이스, 주식회사질라이트, ㈜엘에스화장품, 수본, ㈜유일시스템, 제이씨텍주식회사, 한국이야사까기기공업 총 18개사다.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면 우수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필요한 특허, 디자인, 브랜드 등 지식재산 종합 컨설팅을 최대 3년동안 집중 지원할 예정이며 기업별로 센터 전담 지식재산 컨설턴트가 지정되어 해외 권리화 지원, 특허기술영상 제작, 맞춤형 특허맵(디자인맵) 작성, 비영어권 브랜드 개발 및 글로벌 IP경영진단, 특허 & 디자인 융합 등을 세부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기업의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출원 뿐 아니라 등록 비용까지 지원하고 특허, 디자인, 브랜드 융합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인천지식재산센터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포기하지 않고 계획대로 제품을 생산하고 특허 권리를 확보하여 미래를 선점하는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인천지식재산센터 왕동항 센터장은 “해당 사업예산을 작년보다 10% 더 확보하였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19로 인해 기업 선정이 작년에 비해 한달정도 늦어진 상태이다. 사업 추진에 있어서 기업이 불편하지 않도록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며, 지원받는 기업이 마음 놓고 우수 지재권을 획득하고 기술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 글로벌 IP 스타기업은 올해 신규지정 기업 18개사를 포함해 기존 1~2년차(2018, 2019년 지정) 스타기업 24개사 함께 총 42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