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구, 코로나19 극복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공유
0

동구, 코로나19 극복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30일까지…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침체된 지역사회 활력 회복을 위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2020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 전반적으로 우울·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크게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생안정으로 구정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는 ‘이겨내요, 만들어요 힘찬 동구!’라는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및 민생안정 ▲구민 소비촉진 방안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도시 이미지 제고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신청대상은 동구 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접수기간은 30일까지다. 접수방법은 기획예산실에 직접 제출하거나 국민신문고·우편·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제안으로 선정되면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전반이 불안감과 무력감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구정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민·관이 협력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지금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