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간호사는 국민 생명 지키는 일등 공신"

공유
0

문 대통령 "간호사는 국민 생명 지키는 일등 공신"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마련된 코로나19 개방형 선별진료소(오픈 워크 스루)를 살펴본 후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마련된 코로나19 개방형 선별진료소(오픈 워크 스루)를 살펴본 후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간호사 여러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전장 일선에서 싸우는 방호복의 전사"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격무에다 감염 위험이 큰 데도 자신을 돌보지 않고 가장 가까이 가장 오래 환자 곁을 지키고 있다"고 했다.

또 "여러분이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숨은 일꾼이며 일등 공신"이라며 "하지만 '의료진의 헌신'으로 표현될 뿐 의사들만큼 주목받지 못한다. 조명받지 못하는 이 세상의 모든 조연에게 상장을 드리고 싶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마침 오늘 '세계 보건의 날' 주제가 '간호사와 조산사를 응원해주세요'라고 한다"며 "우리 모두의 응원이 간호사분들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긍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이날 인천공항 검역 현장을 방문한 사실도 적었다.

문 대통령은 "이름 없이 헌신하는 검역 관계자들이 그곳에 있었다. 최근 일일 확진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해외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밤낮없이 땀 흘리는 분들"며 "고맙고 또 고맙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