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무역금융 36조 추가 공급… 3조 수요창출

공유
0

문 대통령, 무역금융 36조 추가 공급… 3조 수요창출

문재인 대통령은 8일 36조 원의 무역금융을 추가 공급하고 3조 원 이상의 수요를 조기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8일 36조 원의 무역금융을 추가 공급하고 3조 원 이상의 수요를 조기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 "글로벌 공급망 붕괴와 거래 위축으로 타격이 극심한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36조 원 이상의 무역금융을 추가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4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자금 문제로 수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급격히 얼어붙은 내수를 살리기 위해 추가적으로 17조7000억 원 규모의 내수 보완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민간의 착한 소비 운동에 호응, 공공부문이 앞장서 선결제, 선구매 등을 통해 3조3000억 원 이상의 수요를 조기에 창출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에 따른 경영악화로 결손기업이 증가하고 700만 명 가까운 개인사업자의 피해가 가중되는 상황에서 12조 원 규모로 세 부담을 추가 완화하는 특별한 조치도 결정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우리 경제의 혁신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과 벤처기업들에 대한 맞춤형 대응방안도 마련했다"며 "저리로 자금을 추가 공급하고 특례보증 신설과 함께 민간 벤처투자에 대한 과감한 인센티브 확대로 약 2조2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추가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