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선대,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연수 위탁기관’ 2년 연속 선정

공유
0

조선대,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연수 위탁기관’ 2년 연속 선정

민영돈 총장 “외국인 우수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캠퍼스 조성에 박차 가할 터”

조선대학교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연수’ 위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조선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조선대학교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연수’ 위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조선대학교=제공
조선대학교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연수’ 위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주요국가 학생 및 토픽우수자 초청연수'는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K) 우수 외국인 대학생과 한국어과정이 개설된 외국 고교의 우수 학생을 초청하는 연수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수는 오는 7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아프리카 가나 등 25개국의 한국어능력시험(TOPIK) 우수 외국인 대학생 3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수기간은 코로나19의 확산 추세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우리나라의 역사, 경제,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민영돈 총장은 “이 프로그램은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문화는 물론, 조선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외국인 우수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캠퍼스 조성에 박차를 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