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치권, "차명진 제명으로는 부족…황교안 사퇴하라"

공유
0

정치권, "차명진 제명으로는 부족…황교안 사퇴하라"

차명진 미래통합당 경기 부천시병 국회의원 후보.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차명진 미래통합당 경기 부천시병 국회의원 후보. 사진=뉴시스


여야 정치권은 8일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원색적 막말을 한 차명진 미래통합당 경기 부천시병 후보를 질타하며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통합당까지 싸잡아 비난했다.
더불어민주당 현근택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차 후보가 부천시 선관위 주관 토론회에서 세월호 유가족에 대해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막말을 했다"며 "차 후보의 막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현 대변인은 "차 후보는 당초 국회의원 후보가 될 수 없는 사람으로, 이를 알고도 공천한 황 대표의 책임이 매우 크다"며"차 후보 제명으로 끝날 일이 아니다. 황 대표는 막말 후보에 면죄부를 주고 공천한 것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정의당 김종철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도 브리핑을 통해 "제 버릇 개 못 준다더니 그간의 못된 행실에 대해 일말의 반성도 없이 세월호 유족을 선거판에 끌어들이며 여론을 호도하려고 한 것으로, 그야말로 인간 이하라고 할 수밖에 없다"며 "당장 국회의원 후보직에서 자진사퇴하고 국민들 앞에 석고대죄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황교안 대표의 n번방 망언, 김대호 후보의 30, 40대 폄하 발언에 이어 차 후보의 세월호 유족 관련 발언까지 미래통합당에는 막말과 모독의 끈끈한 피가 흐르고 있다"며 "상식이 통용되지 않는 정당으로 대한민국 정치의 큰 오점이라 할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더불어시민당 최성훈 수석부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차마 입에 담기도 힘든 막말이 또 다시 차명진의 입을 통해 배설되고 말았다"며 "기사를 보는 내내 눈이 침침해지고 뇌가 흔들리는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열린민주당 김성회 대변인은 "차 후보는 세월호 유가족에게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는 막말로 물의를 일으킨 사람이었다"며 "그런 그를 아무 일 없다는 듯 공천한 미래통합당의 민낯이 다시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